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참 아름다운 생명
반짝반짝 변주곡
알 게 뭐야 2
견딜 수 없어지기 1초쯤 전
알 게 뭐야 1
우는 어른
울지 않는 아이
이토록 달콤한 재앙
밤 열한 시
 
> 도서소개 > 분야별도서
우리 겨레 좋은 고전 20 주생전ㆍ장끼전
글 : 김희경 / 그림 : 이진희
출판사명 : 꿈소담이
도서분류 : 꿈소담이 > 문학/고전
발행일/ISBN/판형/분량: 2011-06-20 / 89-5689-479-9-74810 / 173*235 / 192쪽
가격 : 8,0008,000원
적립포인트 : 0
배송 가능 기간 : 1~2일 이내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주문수량 :   권
   
 
 

★ 내용

주생전은 끝내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죽은 주생의 이야기로, 중국 명나라 때 전당에 살던 주생은 촉주로 가 과거 시험을 치르지만 매번 낙방을 하게 됩니다. 이에 주생은 과거를 포기하고 새우젓 장수로 나서 돈을 벌게 됩니다. 주생은 여러 곳을 유랑하다 우연히 고향 전당에 이르러 어릴적 소꿉동무 배도를 만나 사랑을 나누게 되는데 우연히 보게 된 승상 댁 선화 아가씨를 마음에 품게 되면서 배도를 배신하게 됩니다. 하지만 끝내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장끼전은 조선 시대 국문으로 쓴 의인화 소설입니다. 추운 겨울, 굶주림에 지친 장끼네 가족이 음식을 구하러 밖으로 나갔다가 콩 한 쪽을 발견하는데 아내의 만류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콩을 먹으려다 덫에 걸려 죽고 맙니다. 장끼가 여자의 말이라고 까투리의 말을 무시하다가 죽음을 당했다는 내용은 조선 시대의 남존여비 사상을 비판 풍자했습니다.


★ 특장

우리 겨레 좋은 고전은 원전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풀이한 시리즈입니다. 본문 뿐 아니라 글 뒤에 작품해설을 실어 고전에 대한 이해를 더욱 심화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고전에는 당시 사람들의 삶이 그대로 녹아들어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남긴 좋은 글을 읽고 우리 문화와 문학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