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참 아름다운 생명
반짝반짝 변주곡
알 게 뭐야 2
견딜 수 없어지기 1초쯤 전
알 게 뭐야 1
우는 어른
울지 않는 아이
이토록 달콤한 재앙
밤 열한 시
 
> 도서소개 > 분야별도서
세계를 바꾼 26명의 여성들 - 아멜리아에서 조라까지
글 : 신시아 친 리 / 옮긴이 : 안기순, 배블링 북스 / 그림 : 메건 홀시, 션 애디
출판사명 : 꿈소담이
도서분류 : 소담주니어 > 역사/문화/인물
발행일/ISBN/판형/분량: 2007-01-05 / 89-5689-283-0-73840 / 279-216 / 32쪽
가격 : 9,8009,800원
적립포인트 : 0
배송 가능 기간 : 1~2일 이내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주문수량 :   권
   
 
 

기획의도

사람은 사람과 세상을 변화시키는 강한 원동력을 지닌 하나의 ‘소우주’입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 다른 사람들의 앞선 발자취를 훑어보며 자신의 삶을 다져나갈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소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작가 신시아 친 리는 “이 사람들을 알아가는 동안, 진실하게 사는 인생의 가치를 많이 배웠다.”고 말하며 자신뿐만 아니라 가치관을 조금씩 만들어나가는 작은 씨앗인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위대한 사람들을 추려 2권의 책(여성편/남성편)을 기획·출간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작가는 여러 분야에서 세상을 좀더 나은 곳으로 바꾸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사람들을 찾아냈습니다. 그 위대한 여성들과 남성들은 고통스럽고 투쟁적인 시간을 겪으면서도 희망을 잃지 않은, 평범하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은 삶을 살아온 이들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사람들 외에도 잘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어,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각 권에 수록된 26명의 사람들이 보여 준 삶에 대한 용기와 의지를 통해, 어린이들이 현재를 살아가는 지혜를 얻고 긍정적인 미래를 향한 꿈을 설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책의 내용

● 아멜리아에서 조라까지
세상을 향해 높이 날았던 비행사 아멜리아 이어하트부터 컴퓨터 분야의 개척자인 그레이스 호퍼, 가난한 사람들의 친구였던 테레사 수녀, 소설가인 조라 닐 허스톤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켰던 26명의 여성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그녀들의 어린 시절 일화나, 어려움을 겪고 성공한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과학, 경제, 정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과 다른 이들을 위해 노력했던 여성들의 삶이 스물여섯 컷의 삽화 속에 진하게 녹아 있음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의 특징

● 작가는 책에 나오는 여성이나 남성을 알파벳 순서대로 칭할 때 성(性)을 사용하지 않고, 이름을 썼습니다. 아버지나 남편의 이름에서 따오는 성 대신에 이름을 써, 인물에 대한 친근함이 느껴지도록 한 의도입니다.
● 각 위대한 사람들의 이야기 가운데 중요한 사건과 장면들을 여러가지 독특한 기법을 이용하여 삽화를 제작하였습니다. 아이들이 글을 읽으며 여러 장의 특별한 그림들도 함께 감상하는 느낌을 받도록 하였습니다.
● 각 인물들의 이야기가 파노라마 형식으로 간결하게 구성, 그 인물들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켜서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알아볼 수 있도록 하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각각의 위대한 사람들이 남긴 한 마디의 값진 명언들이 아이들에게 깊은 감동과 깨달음을 전합니다.
시리즈 도서
세계를 바꾼 26명의 남성들 - 아키라에서 졸탄까지
세계를 바꾼 26명의 남성들 ...
같은 작가의 책
세계를 바꾼 26명의 남성들 - 아키라에서 졸탄까지
세계를 바꾼 26명의 남성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