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참 아름다운 생명
반짝반짝 변주곡
알 게 뭐야 2
견딜 수 없어지기 1초쯤 전
알 게 뭐야 1
우는 어른
울지 않는 아이
이토록 달콤한 재앙
밤 열한 시
 
> 도서소개 > 분야별도서
세계를 바꾼 26명의 남성들 - 아키라에서 졸탄까지
글 : 신시아 친 리 / 옮긴이 : 안기순, 배블링 북스 / 그림 : 메건 홀시, 션 애디
출판사명 : 꿈소담이
도서분류 : 소담주니어 > 역사/문화/인물
발행일/ISBN/판형/분량: 2007-01-05 / 89-5689-284-9-73840 / 279*216 / 32쪽
가격 : 9,8009,800원
적립포인트 : 0
배송 가능 기간 : 1~2일 이내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주문수량 :   권
   
 
 

기획의도

사람은 사람과 세상을 변화시키는 강한 원동력을 지닌 하나의 ‘소우주’입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 다른 사람들의 앞선 발자취를 훑어보며 자신의 삶을 다져나갈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소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작가 신시아 친 리는 “이 사람들을 알아가는 동안, 진실하게 사는 인생의 가치를 많이 배웠다.”고 말하며 자신뿐만 아니라 가치관을 조금씩 만들어나가는 작은 씨앗인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위대한 사람들을 추려 2권의 책(여성편/남성편)을 기획·출간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작가는 여러 분야에서 세상을 좀더 나은 곳으로 바꾸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사람들을 찾아냈습니다. 그 위대한 여성들과 남성들은 고통스럽고 투쟁적인 시간을 겪으면서도 희망을 잃지 않은, 평범하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은 삶을 살아온 이들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사람들 외에도 잘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어,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각 권에 수록된 26명의 사람들이 보여 준 삶에 대한 용기와 의지를 통해, 어린이들이 현재를 살아가는 지혜를 얻고 긍정적인 미래를 향한 꿈을 설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책의 내용

● 아키라에서 졸탄까지
뛰어난 영화감독 아키라 쿠로사와부터 남아프리카 대통령 넬슨 만델라, 그리고 음악교육자 졸탄 코다이까지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온갖 어려움을 이겨낸 스물여섯 명의 위대한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저마다의 재능과 평화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세계를 바꾼 사람들의 이야기가 다양한 기법으로 그려진 멋진 삽화와 함께 담겨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장애를 딛고 일어난 사람들, 세상의 불의에 맞서 끝까지 싸웠던 사람들, 자신의 큰 꿈을 이루기 위해 땀흘렸던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잔잔한 감동과 함께 세상을 바꿔나갈 수 있는 용기를 전해 줄 것입니다.


책의 특징

● 작가는 책에 나오는 여성이나 남성을 알파벳 순서대로 칭할 때 성(性)을 사용하지 않고, 이름을 썼습니다. 아버지나 남편의 이름에서 따오는 성 대신에 이름을 써, 인물에 대한 친근함이 느껴지도록 한 의도입니다.
● 각 위대한 사람들의 이야기 가운데 중요한 사건과 장면들을 여러가지 독특한 기법을 이용하여 삽화를 제작하였습니다. 아이들이 글을 읽으며 여러 장의 특별한 그림들도 함께 감상하는 느낌을 받도록 하였습니다.
● 각 인물들의 이야기가 파노라마 형식으로 간결하게 구성, 그 인물들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켜서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알아볼 수 있도록 하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각각의 위대한 사람들이 남긴 한 마디의 값진 명언들이 아이들에게 깊은 감동과 깨달음을 전합니다.
시리즈 도서
세계를 바꾼 26명의 여성들 - 아멜리아에서 조라까지
세계를 바꾼 26명의 여성들 ...
같은 작가의 책
세계를 바꾼 26명의 여성들 - 아멜리아에서 조라까지
세계를 바꾼 26명의 여성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