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참 아름다운 생명
반짝반짝 변주곡
알 게 뭐야 2
견딜 수 없어지기 1초쯤 전
알 게 뭐야 1
우는 어른
울지 않는 아이
이토록 달콤한 재앙
밤 열한 시
 
> 도서소개 > 분야별도서
머리에 쏙쏙! 일등 속담 | 초등 국어 교과 연계
글 : 안선모 / 그림 : 김경찬
출판사명 : 소담주니어
도서분류 : 소담주니어 > 학습
발행일/ISBN/판형/분량: 2015-07-23 / 89-5689-980-0-64710 / 188*257 / 216쪽
가격 : 10,00010,000원
적립포인트 : 0
배송 가능 기간 : 1~2일 이내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주문수량 :   권
   
 
 

★ 책 소개



국어 교과서도 반한 소담주니어 ‘쏙쏙’ 시리즈!



아무리 좋은 말이라도 그 뜻을 이해하지 않고 내 것으로 만들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머리에 쏙쏙’ 시리즈는 초등 국어 교과서, 논술 교재에서 많이 인용되고 있는 위인들의 명언과 어려운 고사성어, 필수 속담을 이야기로 재미있게 풀어낸 기획 도서입니다. 이 시리즈는 학습에 필요한 이해력과 독해 능력에 어려움을 겪는 초등학생들도 집중하여 읽을 수 있게 쉽고 친근하게 구성한 책으로, 아이들로 하여금 ‘읽는 재미’와 ‘깨달음의 즐거움’을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징검돌과 같은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고리타분하게만 느껴졌던 국어 책 속의 말과 글들이 자연스레 귀에 쏙쏙, 머리에 쏙쏙, 가슴에 쏙쏙 전달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국어 학습에 흥미를 갖게 되고, 의미심장한 말과 아름다운 이야기 속에서 삶에 필요한 지혜와 용기 또한 배우게 될 것입니다.


제1권 ‘명언’을 시작으로 제2권 ‘고사성어’가 출간되었고, 최근 제3권 ‘속담’이 출간되어 초등학생 독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출판사 서평



천 마디 말을 대신하는 ‘속담’


뜻과 쓰임을 잘 알고 적절히 사용해요!



■ 넝쿨째 굴러 들어온 속담!


교과서와 논술 교재 등에 자주 인용되고, 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하는 속담들만 모았어요. ‘자만하지 말라는 교훈’, ‘꾸준한 노력의 중요성’, ‘리더십’, ‘행복한 대인 관계’ 등 10개의 주제 아래,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속담을 만나 보세요.



■ 아는 속담도 물어 가랬다!


잘 안다고 생각했던 속담도 정확한 뜻과 쓰임을 모르면 적절한 상황에서 제대로 사용할 수 없어요. 이 책에는 각각의 속담에 딱 들어맞는 77가지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어, 속담이 쓰이는 상황을 쉽게 익히고 속담의 참뜻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답니다. 알쏭달쏭 헷갈리는 속담도 한 번에 척척!



■ 뿌린 대로 거두는 국어 실력!


‘비슷한 속담’을 더 배워 봅니다. 시대와 지역에 따라 변형되고 다양한 어휘와 기발한 표현으로 더욱 풍성해진 속담들을 만나 보세요. 그리고 ‘속담 넣어 짧은 글 짓기’를 통해 표현력을 키우고 국어의 고수가 되어 보세요.



■ 좋은 속담은 입에 쓰다!


속담은 짧고 간결하지만 그 속에는 살아가는 데 필요한 삶의 지혜와 용기, 교훈, 긍정적인 생각이 담겨 있어요. 속담은 좋은 습관과 바른 가치관 형성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자, 준비됐나요? 속담의 세계 속으로 떠나 볼까요?




‣ 안선모 선생님의 말


속담은 어른들만 사용하는 걸까요? 아니요, 그렇지 않아요. 어린이 여러분도 글을 쓸 때나 대화를 할 때 속담을 적절히 사용하면 전하려고 하는 뜻을 쉽고 정확하게 전할 수 있답니다. 속담을 적절히 사용하면 천 마디 설명보다 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뜻이에요.


이 책은 어린이들이 속담을 좀 더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이 사용하는 속담을 크게 10개의 주제로 나누었어요. 우리가 살아감에 있어서 어떻게 행동하면 잘 살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살 수 있고 내가 하고자 하는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는지 등을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고 유익하게 들려주고 있어요. 어린 시절부터 읽고 또 읽어 마음속에 깊이 새겨 놓으면 참 좋은 속담들이지요.


이 책 속에 나오는 속담들과 아주 친해져 자연스레 사용할 줄 알게 되면 글쓰기에도 자신감이 붙고 다른 사람과의 대화나 토론에서도 술술 자신의 의견과 생각을 내놓을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