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참 아름다운 생명
반짝반짝 변주곡
알 게 뭐야 2
견딜 수 없어지기 1초쯤 전
알 게 뭐야 1
우는 어른
울지 않는 아이
이토록 달콤한 재앙
밤 열한 시
 
> 도서소개 > 분야별도서
아침 청소 30분
글 : 고야마 노보루 / 옮긴이 : 박미옥
출판사명 : 소담
도서분류 : 소담출판사 > 경제/경영
발행일/ISBN/판형/분량: 2010-03-29 / 89-7381-572-2-03320 / 152*225 / 252쪽
가격 : 12,00012,000원
적립포인트 : 0
배송 가능 기간 : 1~2일 이내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주문수량 :   권
   
 
 

왜, 지금 ‘아침 청소 30분’인가?
작은 습관이 자기 혁신의 첫걸음이다!

회사는 일만 하러 오는 곳이 아니다. 일해서 성과를 얻기 위해 오는 곳이다. 보다 충실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이익과 매출 신장이라는 결과물을 거두어들이는 것이 회사에 오는 목적이다. 아무렇게나 몸만 움직이면 비용만 소요될 뿐이다. 이 사실을 환경정비를 시작하기 전에는 깨닫지 못했다. _본문에서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부른다
사람들은 작심삼일이라는 말을 곧잘 한다. 그만큼 한번 마음먹은 바를 지속하기 어렵다. 세상이 사람들의 결심만으로 변화할 수 있었다면 긍정적인 변화와 성과가 얼마나 많았겠는가! 세상은 사람들의 결심만으로 변화하지 않는다. 하지만 결심을 해야 행동할 수 있다. 이때 그 목표가 꼭 크고 거창할 필요는 없다. 큰 목표일수록 도중에 포기할 가능성이 높고, 작은 목표라도 꾸준히 실천하면 놀랄 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청소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사소한 행위다. 저자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청소를 회사에서 보다 조직적으로, 보다 철저하게 시스템화하라고 조언한다. 청소야말로 반복되는 작심삼일에 지친 사람들에게 제안할 수 있는 새로운 목표인 것이다. 작지만 큰 변화를 바라는 이들이 있다면, 이 책의 작은 가르침들을 차근차근 실천해보시길.

나를 변화시키고 회사를 키우는 환경정비 노하우
무사시노의 사장 고야마 노보루만의 친절한 비법 전수!
청소 하나로 회사를, 구성원을 변화시킬 수 있다. 『아침 청소 30분』의 저자가 경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무사시노는 불과 20년 전만 해도 어찌해볼 수 없는 문제투성이 회사였다. 그리고 임직원들도 모두 문제아 집단의 문제아들. 그들은 일에 대한 자부심은 없고, 부정만 일삼아 주변 사람들에게 소외만 당했다. 그런 기업이 20년 후인 지금,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우량기업으로 변신하고 일본경영품질상, 경제산업장관상을 수상하면서 많은 외국 회사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창업 이래 매출도 대폭 신장시킨 이 회사만의 비밀은 무엇일까? 저자는 엉망진창인 회사를 변화시킨 힘은 매일 30분간의 아침 청소였다고 말한다. 무사시노에서는 매일 아침 30분씩 시간을 내어 좁은 공간을 철저히 정리, 정돈한 결과 조직 전체가 개선되었고 매출도 지속적으로 신장하는 구조로 변화했다.
 이 책은 ‘청소’라는 평범하고 일상적인 행동으로 어떻게 회사를 성장시키는지 27개 기업을 사례로 들어 자세히 보여주고 있다. 언뜻 중요해 보이지 않지만 그것이 더 큰 성공에 이르게 하는 열쇠라면 하나하나 시도해보아도 좋을 듯하다.
 
이론만 지루하게 나열하는 경영서적이 아닌
누구나 쉽게, 실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전 지침서
환경정비의 효과를 톡톡히 본 일본 내 27개 회사의 사례를 소개.
 보통 ‘청소’라고 하면 하기 싫은 것, 귀찮은 것쯤으로 간주해버릴 뿐 아니라 ‘청소 좀 한다고 뭐가 달라지겠어?’라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또한 청소를 하고 싶어도 자신에게 혹은 회사에 도움이 되는 청소 방법을 모르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저자는 이 책에서 환경정비가 단순히 청소로 치부해버릴 것이 아닌, 기업의 큰 개선을 이끌어낸 작은 혁명이라고 말한다. 또한 필기류의 방향을 가지런히 정리한다든지, 의자 다리가 놓이는 위치를 고정시킨다든지 등의 일상의 세세한 방침에서부터 색상을 가지고 부품을 구분하고 또 현장에서의 진척상황을 시각화하여 정확한 생산 계획을 세워 재고 없이 부품을 안정적으로 조달한다는 회사 전체적인 차원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에서 유용한 방안들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더 큰 개선과 발전을 위해 자신을 혹은 회사를 변화시키고 싶은데 큰 변화가 두렵다면, 혹은 그 방법을 모르겠다면 이 책으로 변화를 모색해보시길. 

◇ 페인트 대작전으로 사상 최고 이윤을 달성한 마루야마 금속공업
◇ 창업 이래 처음으로 적자에서 탈출한 주식회사 도신
◇ 환경정비를 통해 경영 이익이 세 배로 증가한 나고야 안경 주식회사
◇ 유통업계에서 일본 최초로 식품의 안전과 품질 인증 시스템 SQF2000를 취득한 이지마 축산 주식회사
◇ 환경정비로 그 분야에서 세계 점유율 40%를 자랑하는 기업으로 성장한 주식회사 모리야 금속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