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참 아름다운 생명
반짝반짝 변주곡
알 게 뭐야 2
견딜 수 없어지기 1초쯤 전
알 게 뭐야 1
우는 어른
울지 않는 아이
이토록 달콤한 재앙
밤 열한 시
 
> 도서소개 > 분야별도서
개구쟁이 환경동화 2 - 병정개미 1114호
글 : 김종렬 지음 / 김성영 그림
출판사명 : 꿈소담이
도서분류 : 꿈소담이 > 생태/자연
발행일/ISBN/판형/분량: 2006-09-05 / 89-5689-179-6- / 173*235 / 184쪽
가격 : 8,0008,000원
적립포인트 : 0
배송 가능 기간 : 1~2일 이내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주문수량 :   권
   
 
 

* 기획 의도

사람과 개미는 닮은 점이 참 많습니다. 사회를 이루고 도시를 만들고 힘을 합쳐 그들만의 문명을 이어왔지요. 무리를 지어, 종족끼리 전쟁을 벌이는 것도 개미와 사람이 닮은 점이에요. 차이가 있다면, 개미보다 사람들이 자연을 더 쉽게 망가뜨린다는 점이랍니다. 사람들은 필요에 따라 산을 깎아 평지를 만들고 강물을 막아 댐을 건설하기도 해요. 사람을 위한 일인지는 모르지만 자연을 위한 일은 아니지요. 우리의 눈에는 개미들의 세계가 작고 초라해 보일지도 몰라요. 하지만 조금 더 찬찬히 들여다본다면 놀라운 점을 많이 발견할 수 있답니다. 󰡐병정개미 1114호󰡑는 개미들이 바라보는 세상을 통해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더불어 우리에게 많은 것을 나누어 주는 자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 책의 내용

왕개미 왕국의 병정개미 1114호는 정찰 중, 곰개미 왕국이 무엇인가에 의해 짓밟혀진 광경을 목격하게 됩니다. 병정개미 1호는 무엇인가를 알고 있는 듯, 병정개미 1114호에게 알 수 없는 말들을 늘어놓습니다. 평화롭던 개미 왕국에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지려고 하는 것일까요? 왕개미와 불개미 왕국은 불안한 연합을 맺어 숲 여기저기를 정찰하기 시작합니다. 개미 사냥꾼과의 숨막히는 전투에서 병정개미 1114호는 불개미 군대 덕분에 간신히 목숨을 구하게 됩니다. 과연, 전설 속 거대한 침입자가 돌아온 것일까요?
󰡒병정개미 1114호는 왕국을 집어삼키는 거대한 물살이 눈앞에 보이는 것만 같았다.
왕국의 통로를 뚫고 들어간 물이 사방으로 퍼져나가며 살아 있는 모든 것을 삽시간에 집어삼키고 있었다.󰡓

* 책의 특징

-개미의 다양한 종류와 습성, 여러 가지 나무의 이름과 풀 이름을 접할 수 있어 유익합니다.
-찢어 붙이고 오려 붙여 만들어 감각적으로 표현된 삽화가 책을 보는 즐거움을 더욱 크게 해 줍니다.
-의인화한 특정 생물을 통해 자연 생태계의 중요성과 자연 환경 보호에 대한 깨달음을 갖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