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참 아름다운 생명
반짝반짝 변주곡
알 게 뭐야 2
견딜 수 없어지기 1초쯤 전
알 게 뭐야 1
우는 어른
울지 않는 아이
이토록 달콤한 재앙
밤 열한 시
 
> 도서소개 > 분야별도서
지피지기 논술
글 : 이동민, 박재홍
출판사명 : 소담
도서분류 : 소담출판사 > 어학/학습/교육
발행일/ISBN/판형/분량: 2006-12-07 / 89-7381-893-7-43300 / 150*200 / 184쪽
가격 : 8,0008,000원
적립포인트 : 0
배송 가능 기간 : 1~2일 이내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주문수량 :   권
   
 
 

1. 소개

2007 수능시험이 끝나면서 대입 논술시즌이 본격 개막했다. 그러나 수많은 수험생들은 논술을 대비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지피지기 논술』은 현장에서 15년 동안 학생들의 논술을 지도해오면서 터득한 가장 효율적인 논술수업을 담아놓은 논술 비법서이다. 보통의 논술 책들은 학생들이 첫 장을 펼치는 순간부터 무성한 활자와 개념들에 짓눌려 열 장 이상을 혼자서는 넘기지 못한다. 그러나『지피지기 논술』은 학생들이 혼자서 쉽게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 제대로 된 논술 교과서이다.


2. 특징

지피지기 논술의 왕도는 혼자 읽고 생각하고 써보는 것이다
2007학년도 대입수능이 끝나면서 60만 수험생들과 교사, 학부모들의 관심이 논술로 모아지고 있다. 여기에 대학의 학생 선발의 다양성이 강조되면서 수시모집의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논술고사 등의 전형 자료가 적극 활용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논술고사는 지식의 양이 아니라 학생들의 다각적이고 깊이 있는 사고력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소담출판사에서는 학생들이 논술고사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오랫동안 논술을 지도해온 선생님들을 중심으로 『지피지기 논술』이라는 실전 대비 논술 교과서를 출간했다. 이 책은 기존의 잡다한 지식과 이론의 딱딱한 논술은 탈피하고 꼭 필요한 개념과 원리만 담아 놓은 효과적인 논술 전략서로, 학생들이 혼자서 쉽게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 논술교과서이다.

주요 대학의 출제 유형, 예시문제 및 모법답안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지피지기 논술은 학생들에게 부족한 부분만 가려내어, 학생 혼자서도 보충할 수 있도록 압축해 놓은 논술 전략서이다. 이 책에서는 만점논술 공략 3단계로 어휘 정복, 3단 논법의 구성 갖추기, 그리고 제시문의 중시문장을 파악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각 단계별로 필요한 학습내용과 그에 따른 글쓰기, 첨삭지도, 예시문 제시 및 모범답안 구성, 주요 대학의 기출문제 수록, 향후 예상되는 문제유형 및 가장 효과적인 학습방법까지 논술에 꼭 필요한 주의사항들을 꼼꼼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의 수준별 글쓰기가 수록되어 자신의 글과 다른 사람의 글을 비교하면서 공부할 수 있고, 잘못된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 그리고 잘 된 부분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하여 바쁜 수험생들에게 핵심을 가르쳐주고 있다. 수험생들이 문제의 지름길에 이르는 길라잡이로 꼭 필요한 부분만 담았기 때문에 내용이 알차서 가장 무거운 논술 책이 될 것이다.


대입당락을 결정짓는, 지피지기 논술 10계명

1. 나는 논술을 잘 모른다. 그러니 노력해야 한다.
2. 한 문장은 세 줄 이상 넘지 않도록 한다.
3. 사회·문화, 윤리 교과서를 자주 읽는다.
4. 쓴 글을 다시 읽을 때 주어와 목적어, 서술어의 호응을 확인한다.
5. 문장들이 의미상 서로 매끄럽게 연결되는지 확인한다.
6. 서론에서 문제점을 분명하게 제시한다.
7. 본론에서는 예시, 비교, 대조, 인용, 인과관계, 부연, 상술과 같은 진술 방법을 한 번씩은 사용해 본다.
8. 결론에서 주장을 구체적으로, 당당하게 제시한다.
9. 통계 수치와 명언을 인용하고, 비유는 자제한다.
10. 대학 기출 문제를 이용해서 1,500자 길이로 다섯 편 이상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