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참 아름다운 생명
반짝반짝 변주곡
알 게 뭐야 2
견딜 수 없어지기 1초쯤 전
알 게 뭐야 1
우는 어른
울지 않는 아이
이토록 달콤한 재앙
밤 열한 시
 
> 도서소개 > 분야별도서
친절한 육아 이야기 - 생활편, 질병편
글 : 모우리 다네키, 야마다 마코토 / 옮긴이 : 김순희, 박정원 / 그림 : 이재
출판사명 : 꿈소담이
도서분류 : 꿈소담이 > 기타
발행일/ISBN/판형/분량: 2011-05-30 / 89-5689-758-5-64590 / 188*230 / 쪽
가격 : 58,00058,000원
적립포인트 : 0
배송 가능 기간 : 1~2일 이내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주문수량 :   권
   
 
 

기획의도

자라는 아이를 위하여, 키우는 엄마를 위하여!
신세대 엄마들을 위한 친절한 육아 이야기

육아는 인생 최고의 행복한 경험입니다. 처음 겪는 일생일대의 행운을 맞이함에 앞서 준비해야 할 일은 무척 많습니다. 하지만 꼭 알아야만 하는 것들을 자세히 설명해주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친절한 육아 이야기』는 육아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을 담았습니다. 아기의 탄생과 생활, 사소한 질병, 사고 및 응급처치를 비롯하여 아이를 키우는 데 유용한 모든 지식을 총망라하여 최대한 상세히 그리고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육아의 주체인 엄마의 입장에서 육아의 고충과 어려움을 이야기하였으며, 더 나아가 아기와 한 가족이 되는 모든 구성원들에게 ‘육아란 이런 것이다’를 설명하였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육아란 아기의 건강함만을 이야기한 것이 아닙니다. 즐겁고 행복한 육아를 통해 화목한 가정을 꾸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지금껏 보아온 육아서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육아지침서인 『친절한 육아 이야기』가 아기와 가족 모두가 행복하기 위한 필수조건인 건강하고 아름다운 육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책 소개

생활편
탄생의 기쁨과 육아의 행복을 알려 주는 건강한 조언

세상에 태어난 아기는 엄청난 변화에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합니다. 이는 어른인 아기엄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엄마는 난생 처음 경험하는 갓난아기 돌보기가 당황스럽기만 합니다. 무엇을 어떻게 먹여야 하는지, 우는 이유가 무엇인지, 잠은 어떻게 재워야 하는 건지 모르는 것투성이입니다.
다누키 의사선생님이 초보엄마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나섰습니다. 아기를 맞이하기 위한 가족들의 마음가짐과 출산준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이어서 본격적으로 세상에 태어난 아기를 월령별로 구분하여 수유, 젖병의 종류, 기저귀 가는 법처럼 소소한 것과 예방접종의 종류 및 시기, 아픈 아이 돌보는 법 등의 건강 문제 그리고 시기별 행동패턴과 그때그때 나타나는 습관 등을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른 육아법 즉, 맞벌이 부부의 육아, 여행 중의 육아, 미숙아 ․ 저체중아 ․ 쌍생아 ․ 장애아의 육아 등으로 자세히 분류하여 각자의 아이에게 맞는 육아지침을 따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질병편
아기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모든 질병에 관하여

조금이라도 돌보는 일에 소홀하면 즉각 병에 걸릴 것 같은 아기. 아직 말을 못하는 아기들은 아픔을 울음으로 밖에 표현할 줄 모릅니다. 그래서 아기엄마는 더욱 긴장할 수밖에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달라진 기색이 보이면 ‘큰병에 걸린 건 아닐까?’ 걱정부터 합니다.
마코토 의사선생님은 엄마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이 책을 집필하였습니다. 콧물 또는 기침감기 같은 흔한 증상부터 장중첩증, 뇌수막염 등 중증의 질병 그리고 아토피, 알레르기성 피부염과 같이 치료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질환까지 아기에게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질병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질병을 증상과 치료법뿐 아니라 의학적인 구분 즉, 어느 과의 치료를 요하는 질환인지를 명시하여 부모가 아기의 증상을 보고 질병 판단과 더불어 어느 병원으로 가야하는지 까지 안내합니다.
장애아를 설명한 챕터에는 장애의 종류와 증상 뿐 아니라 장애아 양육에 필요한 사회적 제도와 교육, 부모의 마음가짐 등을 이야기함으로써 장애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열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