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참 아름다운 생명
반짝반짝 변주곡
알 게 뭐야 2
견딜 수 없어지기 1초쯤 전
알 게 뭐야 1
우는 어른
울지 않는 아이
이토록 달콤한 재앙
밤 열한 시
 
> 도서소개 > 분야별도서
나무해충도감
글 : 강전유 외
출판사명 : 소담
도서분류 : 소담출판사 > 가정/생활
발행일/ISBN/판형/분량: 2008-07-21 / 89-7381-938-6-03520 / 142*216 / 328쪽
가격 : 25,00025,000원
적립포인트 : 0
배송 가능 기간 : 1~2일 이내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주문수량 :   권
   
 
 

인간을 살리는 나무, 나무를 살리는 나무 의사
나무 의사들이 쓴 나무 치료에 대한 모든 것!

『나무해충도감』, 『나무병해도감』은 오랫동안 현장에서 아픈 나무를 진단하고 돌보아온 나무 의사들이 쓴, 나무 치료 교과서이다. 사람도 병이 났을 때 정확한 병명을 알아야 제대로 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처럼, 나무도 병이 났을 때 병이 난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어 그 원인에 맞게 치료를 해야 한다. 나무가 병이 난 원인은 크게 나무 자체의 생리적 원인에서 오는 병, 병충해로 인한 병, 기후 조건으로 인한 병, 사람의 인위적인 피해로 인한 병이 있다. 이 책에서는 피해 상태, 생태, 병징, 방제법을 간략하게 약술하였고, 사진을 되도록 많이 실었다. 1권은 “해충” 편이고 2권은 “병해” 편으로, 2권에는 기상적 피해, 약해 피해, 공해 피해, 환경 변화에 의한 피해, 사람의 잘못된 관리에 의한 피해 등을 추가하였다. 그리고 사진은 저자가 50년 가까이 나무 치료를 하면서 보아온 각종 피해를 사진으로 찍고 기록한 것이다. 현장에 소지하고 다니면서 정확한 피해 원인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책의 특징
*나무 치료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우리나라에서 나무의 병해충 치료에 대해 이렇게 구체적이고 실용적으로 다룬 책은 없었다.
*50년 가까이 나무 치료만을 전문적으로 해온 나무 의사들의 경험과 지식을 집대성하여 현장감이 살아 있다.
*자료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독자들이 쉽게 찾아보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나무 의사들이 현장을 누비면서 직접 찍은 다양하고 풍부한 사진들은 독자들에게 살아 있는 지식을 전달한다.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자들, 나무 치료를 공부하는 학생들, 나무를 아끼는 사람들이라면 꼭 보아야 할 필독서이다.
*독자들이 현장에 가지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 바로 참고할 수 있도록 손에 잡히는 판형으로 만든 휴대용 도감이다.
시리즈 도서
나무병해도감
나무병해도감
같은 작가의 책
나무병해도감
나무병해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