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참 아름다운 생명
반짝반짝 변주곡
알 게 뭐야 2
견딜 수 없어지기 1초쯤 전
알 게 뭐야 1
우는 어른
울지 않는 아이
이토록 달콤한 재앙
밤 열한 시
 
> 도서소개 > 베스트셀러
안 돼 안 돼 다치면 안 돼 (안전동화3) | 가정 내 사고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 Safe Child Self
글 : 이유정 / 그림 : 박정훈
출판사명 : 소담주니어
도서분류 : 소담주니어 > 기타
발행일/ISBN/판형/분량: 2011-02-25 / 89-5689-711-0-74000 / 225*288 / 48쪽
가격 : 9,8009,800원
적립포인트 : 0
배송 가능 기간 : 1~2일 이내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주문수량 :   권
   
 
 

★ 기획의도
아이가 집 밖을 나서는 순간부터 부모님의 걱정은 시작돼요. 놀이터에서 다치지는 않을까, 나쁜 사람의 꾐에 빠져 쫓아가면 안 될 텐데…… 등등. 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했던 집 안이 더 위험할 수도 있어요. 장소에 따른 안전사고 현황을 살펴보면 안전사고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곳이 가정이라고 해요. 전기, 가스뿐만 아니라 가구, 연장이나 조리도구,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까지 주택 및 주택가에서 40.7%라는 높은 확률로 안전사고가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집 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안전사고에 대해 알아보며, 미리 위험요소를 없애고, 위험에 처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스스로 깨닫게 해 주고자 합니다. 가정 내 안전사고는 전적으로 부모에게 책임이 있다고 할 만큼 부모의 역할이 중요해요. 각 상황별로 부모님과 함께 실천해 볼 수 있는 코너가 따로 있어 재미있게 익힐 수 있으며, 권말에 가정 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수칙을 수록해 부모님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 책 내용
콧구멍 쑤시기가 버릇인 또랑이가 이번엔 전기 콘센트에 젖은 손가락을 넣었어요. 지용이는 엄마가 시장에 간 사이 동생들 앞에서 슈퍼맨처럼 보이기 위해 높은 책장에 올라갔어요. 나영이는 매미를 잡기 위해 베란다 방충망에 가까이 다가갔지요. 배가 고픈 규리는 먹을 것을 찾았는데 이상한 냄새가 나요. 요리사가 되고 싶은 냠냠이는 엄마 몰래 계란 프라이를 하기 위해 가스레인지를 켰어요. 장난감 소꿉놀이가 싫증난 두나는 친구네 집에서 진짜 그릇과 칼로 놀려고 해요. 목욕을 하는 수영이는 욕조 가득한 거품을 후후 불어 비누방울을 잔뜩 만들었어요. 손가락 총이 시시해진 경민이는 형 몰래 비비탄 총싸움을 해요.
책에는 보통 아이들이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모습들이 보여지지만 이 속에 엄청난 위험이 숨어 있어요. 잠깐 한눈  파는 사이에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 있거든요. 과연 아이들은 이 상황을 어떻게 헤쳐 나갈까요?

시리즈 도서
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화1)
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
알고 타면 안전해요 (안전동화2)
알고 타면 안전해요 (안전동 ...
엄마, 이젠 걱정 마세요 (안전동화4)
엄마, 이젠 걱정 마세요 ( ...
삐뽀삐뽀 어린이 응급 구조대 (안전동화8)
삐뽀삐뽀 어린이 응급 구조대 ...
자연이 화가 났어요 (안전동화5)
자연이 화가 났어요 (안전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