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참 아름다운 생명
반짝반짝 변주곡
알 게 뭐야 2
견딜 수 없어지기 1초쯤 전
알 게 뭐야 1
우는 어른
울지 않는 아이
이토록 달콤한 재앙
밤 열한 시
 
> 도서소개 > 베스트셀러
자연이 화가 났어요 (안전동화5) | 자연재해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 Safe Child Self
글 : 우연정 / 그림 : 신지혜
출판사명 : 소담주니어
도서분류 : 소담주니어 > 기타
발행일/ISBN/판형/분량: 2011-09-15 / 89-5689-713-4-74000 / 225*288 / 48쪽
가격 : 9,8009,800원
적립포인트 : 0
배송 가능 기간 : 1~2일 이내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주문수량 :   권
   
 
 

★ 기획의도

태풍, 홍수, 지진, 지진해일, 황사, 화산 폭발 등 자연현상 때문에 일어나는 재난을 자연재해라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의 통계를 보면 전 세계적으로 매년 6%씩 자연재해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매년 세계 곳곳에서 자연재해로 많은 사람들이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잃고 있지요. 인재와 달리 자연재해는 미리 막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대처법과 예방법을 알고 있다면 큰 피해를 줄일 수는 있습니다. 이 책에는 자연재해가 일어나기 전과 일어난 후에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피해를 막을 수 있는지에 대해 담았습니다.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도 평소 잘 익혀 두었다가 소중한 가족과 이웃을 지켰으면 합니다.

★ 책 내용

일본에 사는 요코는 친구들과 유치원에 있을 때 지진이 납니다.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대피를 하여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지요. 영국에 사는 케이트는 인도네시아의 한 섬으로 바캉스를 떠났다가 지진해일을 만나게 됩니다. 다행히 케이트가 수업시간에 들었던 선생님의 말씀을 잘 기억해 모든 사람들이 안전할 수 있었지요. 한국에 사는 하영이는 황사가 심한 날 마스크를 쓰라는 엄마 말씀을 안 듣고 새 우산을 쓰고 가려다 혼이 납니다. 마지못해 마스크를 쓰고 나갔지만, 기침을 하는 개구쟁이 재웅이를 보자 곧 엄마 말씀을 듣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필리핀에 사는 파두아는 화산 폭발을 목격합니다. 구경하고 싶었지만 어른들을 따라 대피를 하지요. 파두아의 마을은 곧 화산재에 묻히게 됩니다. 한국에 사는 슬기는 생일날 엄마 아빠에게 놀이공원에 가자고 조르지만 엄마 아빠는 태풍 때문에 나갈 수가 없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집안을 정리하지요. 화가 난 슬기는 마당에 있던 장난감을 그대로 두고, 결국 장난감이 태풍에 휩쓸려 날아가 버립니다.
[부모님과 함께 연습해요]를 통해 실제로 위험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쉽게 익힐 수 있으며, [부모님을 위한 ○○이야기]를 통해 부모님께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추천의 말

재난이 일어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자연재해가 발생해도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지식은 머릿속으로만 알고 있는 게 아니라 언제 어떤 상황에서든 바로 행동할 수 있도록 몸에 익혀야 합니다. 『자연이 화가 났어요』가 모든 사람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세상이 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_어린이안전학교 상임이사 허억

시리즈 도서
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화1)
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
알고 타면 안전해요 (안전동화2)
알고 타면 안전해요 (안전동 ...
엄마, 이젠 걱정 마세요 (안전동화4)
엄마, 이젠 걱정 마세요 ( ...
삐뽀삐뽀 어린이 응급 구조대 (안전동화8)
삐뽀삐뽀 어린이 응급 구조대 ...
안 돼 안 돼 다치면 안 돼 (안전동화3)
안 돼 안 돼 다치면 안 돼 ...
같은 작가의 책
세상 모든 CEO의 경영 이야기
세상 모든 CEO의 경영 이 ...
찌릿찌릿 맞춤법 | 상식발전소 3
찌릿찌릿 맞춤법 | 상식발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