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참 아름다운 생명
반짝반짝 변주곡
알 게 뭐야 2
견딜 수 없어지기 1초쯤 전
알 게 뭐야 1
우는 어른
울지 않는 아이
이토록 달콤한 재앙
밤 열한 시
 
> 도서소개 > 베스트셀러
삐뽀삐뽀 어린이 응급 구조대 (안전동화8) | 응급 상황에서 나를 지키는 방법 Safe Child Self
글 : 이금희 / 그림 : 주세영
출판사명 : 소담주니어
도서분류 : 소담주니어 > 기타
발행일/ISBN/판형/분량: 2012-09-17 / 89-5689-831-5-74000 / 225*288 / 48쪽
가격 : 9,8009,800원
적립포인트 : 0
배송 가능 기간 : 1~2일 이내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주문수량 :   권
   
 
 

★ 기획의도

다치지 않는 게 우선이죠!

응급 처치가 중요하다는 건 알지만, 엄마 아빠 마음은 일단 아이가 다치지 않기를 바라죠. 그런 마음에 쫓아다니면서 “조심해서 놀아야지!” 아무리 외쳐도 천방지축 우리 아이를 막을 수는 없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면서, 코피가 났을 때, 화상을 입었을 때, 눈에 모래가 들어갔을 때, 귀에 벌레가 들어갔을 때, 손을 베였을 때, 가시가 박혔을 때, 발목을 접질렸을 때, 흔들리던 젖니가 빠졌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나 한번 물어보세요. 그리고 다쳤을 때의 응급 처치 방법과 다치지 않도록 예방하는 법을 알려 주세요.
혹시 다치더라도 잘못된 처치로 상황을 악화시키는 일은 없도록 해야죠.


★ 책 내용

코를 후비다 코피가 난 주호, 엄마가 안 계실 때 뜨거운 코코아를 만들어 먹는 다예, 놀이터에서 놀다 눈에 모래가 들어간 훈이, 즐거운 소풍날 귀에 벌레가 들어간 수민이, 친구의 생일 선물을 직접 만들어 주고 싶은 슬아, 주워 온 나무막대로 칼싸움 놀이를 하는 원준이와 원종 형제, 술래잡기를 하다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술래 시원이, 핫도그를 먹다 흔들리던 이가 빠진 아라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다양한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 다칠 수 있는지, 다쳤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줍니다.
[부모님이 아이에게 대답을 유도해 보세요]를 통해 아이들의 생각을 들어 볼 수 있으며, [이럴 땐 이렇게, 꼭 알아 두세요!]를 통해 응급 처치 지식과 다치지 않도록 예방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부록으로 부모님이 알아 두면 좋을 응급 처치법을 실었습니다.


★ 추천의 말

“다칠지도 모르니 조심해야지.” 하고 아무리 얘기해도 천방지축 아이들이 뛰어노는 것을 막을 수도 없는 일이고, 걱정된다고 묶어 둘 수도 없지요. 하지만 적어도 이런 일이 너에게도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일임을 상기시키고, 무엇보다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일러 주세요. 부모님의 걱정스러운 잔소리가 사실 크나큰 사랑이라는 것을 아이들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_어린이 안전학교 상임이사 허억

시리즈 도서
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화1)
안녕히 다녀왔습니다 (안전동 ...
알고 타면 안전해요 (안전동화2)
알고 타면 안전해요 (안전동 ...
엄마, 이젠 걱정 마세요 (안전동화4)
엄마, 이젠 걱정 마세요 ( ...
안 돼 안 돼 다치면 안 돼 (안전동화3)
안 돼 안 돼 다치면 안 돼 ...
자연이 화가 났어요 (안전동화5)
자연이 화가 났어요 (안전동 ...